• Post author:

갤럭시 S20 시리즈 중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은 갤럭시 S20 5G 모델 입니다. 최근 삼성전자에서는 동시에 한가지 모델에서 파생된 다른 모델들을 동시에 출시하고 있습니다. 노트10, 노트10 플러스와 마찬가지로 S20 시리즈도 이번에 S20, S20 플러스, S20 울트라 총 세가지 시리즈로 출시되었습니다. 이렇게 시리즈로 여러가지 모델이 동시에 출시되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됩니다.

갤럭시 S20 5G

갤럭시 S20 5G

물론 가격부터 시작해서 성능, 스펙 등 여러 요소들을 따져보고 본인에게 잘 맞는 단말기를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다소 헷갈리고 귀찮을 수는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가장 인기 좋은 모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성능이나 스펙면만 두고 본다면 최상위 트림인 울트라 모델이 가장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갤럭시 S20 5G 모델의 가성비가 훨씬 좋기 때문에 울트라 모델 보다 S20 5G 모델의 인기가 더 높습니다.

이 모델은 당연히 플래그십 모델이지만 상위에 있는 플러스나 울트라 모델과 비교하면 보급형 이지미가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어디까지나 이미지일뿐 성능과 스펙면에서 전혀 밀리지 않고 무엇보다 가격적인 부분에서 메리트가 큽니다. 공식판매 사이트에서의 자급제 판매는 울트라 모델과 S20 모델과의 가격 차이가 약 35만원 정도 납니다. 그리고 실제로 대리점이나 직영점을 방문하여 개통하게되면 지원금 등을 받고 아주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스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시노스 990 칩셋이 탑재되어 있으며 램 용량은 12GB, 내장 메모리는 128GB 입니다. 외장메모리를 지원하며 최대 1TB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크기는 151.7 * 69.1 * 7.9 mm 이며 무게는 163g 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4,000mAh 이며 고속충전을 지원하고 무선충전도 가능합니다. 디스플레이는 다이나믹 아몰레드 2X 그리고 해상도는 3200 * 1440 (Quad HD+) 입니다. 8K 동영상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후면 카메라는 12MP 초광각, 12MP 광각, 64MP 망원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으며 전면카메라는 10MP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이제 전화와 문자 기능을 넘어섰습니다. 작은 노트북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정도로 여러가지 일을 스마트폰을 통해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휴대성 부분이 중요하지 않을 수 없는데 기본 모델과 플러스 모델 그리고 울트라 모델 중 갤럭시 S20 5G 모델이 가장 가볍고 작은 사이즈 입니다.

S20 모델의 장점은 상위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O 디스플레이를 사용한다는 것 입니다. 펀치홀 디자인으로 베젤을 최소화 한 시원시원한 화면이 탑재되었습니다. 전체적인 디스플레이 크기는 작지만 O 디스플레이를 사용했기 때문에 충분히 타협할 수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 부분에서 성능 차이가 있는데, 카메라의 성능이 중요하다면 플러스나 울트라 모델을 보는것이 맞지만 그렇지 않다면 S20 의 카메라 스펙도 충분한 정도 입니다. 세 모델 모두 엑시노스 990 칩셋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퍼포먼스에 있어서 차이는 없습니다.

종합적으로 살펴봤을때 화면이 무조건 커야한다거나 카메라의 성능이 중요한다거나 하는등의 특수 조건이 붙지 않는다면 가성비가 제일 좋은 모델은 역시 갤럭시 S20 5G 입니다. 기기 변경을 앞두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