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갤럭시 S10e 모델은 플래그쉽 S10 모델의 보급형 모델로 분류 됩니다. 다만 S10e 모델도 플래그쉽 라인에 해당하기 때문에 좋은 성능의 모델입니다. 이 모델의 특징은 플래그쉽 모델들 중 가장 작은 사이즈를 자랑하며 그만큼 가벼운 무게로 출시되었는데요. 스마트폰은 점점 커지기만 했었기 때문에 작은 사이즈의 단말기를 선호하는 사용자들 사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갤럭시 S10e

갤럭시 S10e

스펙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플레이는 2280 * 1080 5.8인치, 다이나믹 아몰레드 입니다. CPU는 S10과 동일한 삼성 엑시노스 9820이 탑재되었습니다. 램은 6GB이며 내장메모리는 128기가 입니다. 외장메모리를 지원하며 최대 512GB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기는 69.9 * 142.2 * 7.9 (mm) 이며 무게는 약 150g 입니다. 배터리용량은 3,100mAh 이며 배터리 공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5W 고속충전을 지원하며 무선충전도 가능합니다. 무선충전도 마찬가지로 12W 고속충전을 지원합니다. 전면카메라는 1,000만화소 카메라가 탑재되었으며 후면카메라는 1,200만화소 카메라와 광각 1,600만화소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보급형이라는 수식어가 붙지만 A시리즈나 J시리즈와 달리 S시리즈 안에서의 보급형이기 때문에 퍼포먼스 자체는 고급형 라인에 속하는 기기라고 볼 수 있으며 실제 스펙을 봐도 그렇습니다. S10과 S10+의 경우 듀얼엣지 디스플레이인반면 갤럭시 S10e 모델은 플랫 디스플레이 입니다. 평평한 플랫 디스플레이를 반기시는 분이 계시겠지만 해상도가 낮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용도에서의 사용이라면 크게 무리는 없습니다.

전면카메라는 동일하며 후면 카메라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S10 모델은 기본 카메라와 광각카메라 그리고 망원카메라 까지 있는 반면 S10e 모델에서는 망원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망원 기능을 잘 사용하지 않는다면 크게 아쉬운 부분은 아닙니다. 그 외의 기능은 동일하게 지원합니다.

갤럭시 S10e 모델에는 플래그쉽 모델에 들어가는 기능들인 OIS, 배터리 공유, 무선충전, 방수방진 등이 모두 적용되었습니다. 삼성페이나 빅스비, 지문인식, 얼굴인식 등과 같은 부가기능 등도 역시 모두 적용되어 있습니다.

플래그쉽 모델에 비해 퍼포먼스가 전혀 뒤쳐지지 않으면서 몇 부분을 타협하여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한 모델입니다. 그리고 작은 사이즈의 단말기에 대한 수요도 챙긴 다방면으로 알찬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S10e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단말기 변경을 계획하고 계셨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