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갤럭시 A90 5G 모델의 인기가 대단한것 같습니다. 보급형 라인이지만 스마트폰의 성능이 어느정도 평준화가 이루어지고 나서부터는 플래그쉽 모델과 큰 차이가 없는것 같습니다. 이제는 더이상 새로운 모델이 출시될 때마다 혁신적인 무엇인가를 기대하는일이 없어졌을 정도인데요. 그래서인지 보급형 모델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갤럭시 A90 5G

갤럭시 A90 5G

5G가 상용화 되고 점점 영역이 넓어지면서 5G 단말기의 비중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갤럭시 A90 5G 모델이 인기가 많은 이유는 아무래도 가성비가 높기 때문입니다. 플래그쉽 라인의 5G 단말기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5G 단말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플래그쉽 모델의 성능에 못지않은 성능을 지니고 있는것이 큰 장점입니다. 다만 5G 단말기는 5G 요금제 사용이 기본이며 4G 요금제를 사용하기 위해선 자급제로 구매를 해야하며 동시에 4G 공기계가 있어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직까지는 5G망이 완벽하게 구축되지 않았기 때문에 4G로 사용하다 후에 5G 요금제로 사용하면 더욱 경제적으로 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래그쉽 못지 않은 성능이라고 말하는 갤럭시 A90 5G 모델의 스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플레이는 6.7인치 FHD+ 슈퍼 아몰레드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 입니다. 크기는 164.8 * 76.4 * 8.4 (단위 : mm) 이며 무게는 약 206g 입니다. 옥타코어 CPU가 탑재되어 있으며 배터리 용량은 4,500mAh 입니다. 램은 6GB이며 내장메모리는 128G 입니다. 카메라는 전면카메라가 3,200만화소이고 후면카메라는 4800만화소, 800만화소, 500만화소 총 3개의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펙만 두고 보면 정말 플래그십 못지 않은 모델인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스펙과 성능이 고도화되면 교체주기가 늘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교체주기가 늘어나면 저장공간이 부족해질 수도 있는데 이 모델은 메모리 카드를 지원해 최대 512GB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램과 CPU의 스펙도 웬만한 고사양 앱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스펙이라 장시간 동영상 시청 및 고사양 게임 플레이 등 문제없이 구동됩니다. 206g의 무게가 표면적으로만 본다면 꽤나 부담되어보이는 중량이긴 하지만 하루종일 휴대하고 다녀야하는 스마트폰의 무게로 생각하면 그리 무겁지도 않은 수준입니다.

그리고 언젠가부터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면 카메라에 이목이 집중되곤 했는데요. 렌즈가 여러개인 디자인이 처음에는 호불호가 갈렸지만 이제는 소비자들이 당연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외관상으로는 좋지 않아보일 수 있지만 대신 더욱 품질 좋은 사진촬영이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A90 5G 모델의 카메라 역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고성능 카메라들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사진촬영을 많이하는 세대에서의 관심이 높은 모델이기도 합니다.

과거의 플래그쉽과 보급형 모델은 확실히 선이 그어진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보급형 모델에서는 이용할 수 없는 플래그쉽만의 부가기능들이 존재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최근의 보급형 모델은 삼성페이나 빅스비, 안면인식 등의 웬만한 부가기능이 모두 지원되기 때문에 플래그쉽 모델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A90 5G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스마트폰 구매에 있어서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